주위 경관이 조용하고 모래가 아주 고운 삼봉해수욕장

은빛 모래 언덕은 수많은 조약돌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주변에 백사장해수욕장, 안면해수욕장, 밧개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불과 1km 지점에 백사장 포구가 자리잡고 있어 각종 신선한 수산물이 풍부합니다. 해변은 자연 그대로 탁트인 모래사장이 일품입니다. 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 조개, 고동, 게, 말미잘등을 관찰 할 수 있고, 자연 해산물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나무 밭이 있어 텐트 야영이 더욱 어울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을에 대하축제가 열리는 안면도에서 가장 큰 포구 백사장항

백사장항은 꽃게, 대하 ,우럭, 광어, 도다리 등 싱싱한 해산물이 유통되는 안면도에서 첫번째로큰 포구입니다. 가을(10월~11월경)에는 대하축제가 열려 고소한 대하맛을 보기위해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이 몰리기도 합니다. 주변에 백사장해수욕장을 끼고 있어 피서철에도 인기가 높아 사계절 많은 관광객이 찾는 안면도의 대표적인 포구입니다.

해변이 넓고 완만한 밧개해수욕장

밧개해수욕장은 도여해수욕장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면 시내입구 안면삼거리에서 우측으로 약 2Km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수욕장 부근의 승마장 또한 볼거리이며 잘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치고는 큰 편이며 수질이 매우 양호하고 해변이 완만하여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욕장을 끼고 주위에 모래언덕이 궁형을 이루고 있어 어패류 및 해초 등의 서식이 양호하여 어린이들의 바다학습장으로 적격입니다.

안면도에서 부대시설이 가장 잘 갖춰진 방포항

안면도의 꽃지해수욕장과 방포해수욕장을 끼고 있어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해 사계절 끊이지 않고 관광객이 찾아드는 안면도의 명소입니다. 싱싱한 해산물(우럭, 꽃게, 대하, 소라, 낚지)이 많이 잡히고 꽃다리를 통하여 꽃지와 방포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으며 주변에 식당과 민박 등 상가가 밀집되어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꽃지해수욕장의 할미, 할아비 바위의 낙조

해안 길이는 그리 길지 않으나 완만한 수심과 맑은물, 그리고 알맞은 수온이 해수욕을 즐기는 욕객들의 마음을 항상 이끌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방포 포구가 있어 싱싱한 생선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안면도에서만 자생하는 안면송이 숲을 이룬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

자연휴양림 내에는 야영장과 전망대, 체력 단련장, 수목원, 산림 전시관 등의 시설이 있으며, 산림전시관은 목재생산과정과 목재의 용도 및 산림의 효용가치 등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시원한 바다가 보이는 안면암과 바다 위를 걷는 특별한 부교!

안면대교를 지나 안면읍 쪽으로 달리다 자연 휴양림입구에 서있는 이정표를 따라 왼쪽으로 길머리를 틀어잡고 좁은 시골길을 오분정도 달리면 도착합니다. 안면암은 3층짜리 절로 바다가 시원하게 내려다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바다로 연결된 길(부교)을 따라 가면 섬과 연결되어있어 낚시나 조개를 잡을 수도있습니다. 바다위를 걷듯이 부교를 건너보는것도 특별한 경험입니다.

고남리패총에서 출토된 신석기시대와 청동기시대의 유물을 한 곳에 모아 놓은 곳

고남리패총에서 출토 및 수집된 유물을 중심으로 신석기 시대와 청동기시대의 토기와 석기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당시 사람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디오라마와 터치스크린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또한 원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의 토기.자기 및 유물을 전시하여 한 눈에 각 시대의 유물들을 살펴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안겨줍니다. 고남패총박물관에는 선사시대 사람들이 이용했던 도구를 직접 접할 수 있으며 이외의 문화체험시설도 갖추어져 있습니다.